본문 바로가기

도시계획도

단원구 선부 2동 도시계획도 정리(2021.10.30)

안산시 단원구 선부 2동 도시계획도 관련(2021.10.30)


PART1. 주거지역

- 제 1종 일반주거지역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52-4 일원

빌라, 다세대, 주택 밀집 지역인데 아쉬운 점이라면 특별히 지정된 구역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네요.

또 '선부동 1052-4 일원'의 경우 인근에 "홍처윤 선생묘"인 문화재기 있네요. 문화재 관련해 제한이 있는지 없는지 투자하실 때에 필수로 알아보셔야 할 듯 싶습니다.ㄱ

경기 단원구 선부동 986 -10 일원

Hmm...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997-2 일원

'선부역'과 거리도 나쁘지 않는 위치네요? 

 

이슈가 없어서 아쉽고 1종이라 아쉽네요. 면적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월일 중학교'
포스코 빌라3차 일원

완전 숲풍아네요? '선부역' 준역세권으로 보여지구요.

 

군자주공 9,10단지 재건축 되면 환경은 많이 바뀔 것 같긴하네요. 재개발, 재건축 소식만 있다면, 나쁘진 않는 위치같은데, 아쉬운 점이라면 초등학교와의 거리가 아쉽다 볼 수 있겠습니다.

'초품아'가 아니라는 점이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위치는 나쁘지 않다 판단됩니다.


- 제 2종 일반주거지역

'석수초등학교'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25 일원'

2종이네요? 면적도 얿은 편이긴 한데, 뭐랄까 애매하달까요...

'달미역'을 이용하는게 나을 것 같아요. '선부역'이 조금 거리가 있어 보이네요.

 

추가로 "홍처윤 선생묘" 문화재가 제한을 미치는지 확인 해보시구요.

'안산중흥S-클래스더퍼스트'

역과의 거리가 아쉽긴 하지만, 초품아에 가깝네요. 앞에 시장도 있구요? 

 

공원도 인근에 많네요. 면적도 넓구요.

'효성'

Hmm...

초품아에 가깝긴 한데, 역과의 거리가 아쉽고 단지가 크지는 않네요. 97년 건물인데, 용적률도 높아 재건축은 힘듬어 보이구요.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974-1 일원'

빌라, 다세대, 주택 쪽은 '선부역'까지 걸어다닐만 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군자 주공 9, 10단지

ㅎㅎㅎ 저만 아직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는 걸까요. 상승을 많이 하긴 했지만, 나중을 생각하면, 비싼 금액인건지...

재건축 진행 중에 금ㅁ액이 들어가긴 하지만, 15평이 '3억 6000'이라면 진입장벽이 높다고 느껴지진 않아요.

 

최근에 '정밀 안전진단' 진행한다는 소식도 들려오죠? 통과되길 바랄께요 


- 제 3종 일반주거지역

👀👀👀👀


- 준주거 지역

👀👀👀👀👀👀


- 일반 상업지역

시장 있는 쪽이 '일반상업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선부역'인근 상가 부분도 '일반상업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네요.


PART2. 지구단위구역

'재개발, 재건축'이 진행된 곳도 원래 "지구단위 계획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PART3. 개발제한구역(참고용)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