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동 경기도 교육청 매각 진행

현재 경기도 교육청이 매각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적은 이유는 현재 다른 기사들이나 여러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파트 들어설 가능이 매우 높다는 것 때문에 적게 되었습니다. 

출처 : 구글

만약 '경기도 교육청' 자리에 아파트가 들어오게 된다면 몇 세대가 들어올 수 있는가?

 

대략적으로 1,000세대는 넘게 들어올 수 있으며, 신분당선의 역세권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용적률 상향 조정까지 할 수 있다면, 대략 1,500세대 까지도 가능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 교육청 자리가 평지에 있다 보니 높게 지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만약 아파트가 안들어오게 된다면 어떤 시설이 들어올 것인가? 

 

만약 아파트가 안들어오게 된다면 상업 시설이나 병원이 들어오기에는 힘들 수 있습니다. 

 

현재 '경기도 교육청'의 입찰 가격이 1,000억 원이 넘기 때문에 상권이 들어오기에는 다소 쉽지 않아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병원이 들어오기에도 다소 비싼 가격의 입찰가라 쉽게 병원이 들어오기에는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건설사에서 입찰을 하게 된다면 2군 걸설사 역시 입찰하기에는 쉽지 않은 가격이라 판단되며, 1군 건설사 정도면 입찰 가능한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1군 건설사의 분양가와 2군 건설사의 분양가 차이 때문에 수익적으로 보았을 때 2군 건설사는 쉽게 도전할 수 없는 가격이라 판단됩니다. 

위 사진은 경기도 교육청 본관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는 사진입니다.

아파트가 들어올 것이라고 확신하십니까?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현재 기사로 두 번이나 아파트가 들어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기사가 나갔습니다. 

 

현재 기사들을 보면 대부분 빗나간 적은 적었습니다. 

 

그렇다면 옆에 1989년에 준공된 벽산아파트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만약 경기도 교육청애 아파트가 들어오게 된다면 조원 벽산의 조망권이 문제이긴 합니다. 그렇지만, 현재 조원 벽산의 아파트 연식을 보시면 30년이 넘었습니다. 때문에 같이 재건축 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그것은 앞으로 경기도 교육청이 어떻게 되느냐가 중요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