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산 재건축 후보 정리

제가 말씀드릴 아파트 중에 재건축이 진행되고 있거나 진행 될 예정인 곳도 포함될 수 있으나, 주로 재건축 될 것 같은 곳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안전진단은 예비안전진단과 정밀안전진단의 경우 최소 5인 이상의 평가위원회가 구성돼 전원합의제로 재건축 여부를 결정한다. 평가항목은 지반상태를 비롯해 균열, 노후화, 건물마감, 주차·일조·소음환경, 도시미관 등이다. 예비진단을 통과할 경우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할 수 있다. 정밀안전진단은 구조안전(40%), 설비성능(30%), 주거환경(15%), 경제성(15%) 등 항목별로 나뉘어 구체적으로 평가된다.

 

10층 이하, 30년 이상, 주차장 부족

 

위와 같은 기준으로 선정하였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성포동 성포현대 1차

 

1988년 3월에 입주하여 입주한지 30년을 넘겼습니다. 

최고층은 5층으로 10개동이며, 현재 세대수는 570세대 뿐입니다. 그러므로 사업성이 좋다고 볼 수 있겠군요. 또한 주변에 지하철이 생기기 떄문에 사업성은 충분히 좋고 재건축을 진행하게 되면 사고 싶은 사람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잔동 주공5단지 

 

1986년 4월에 입주하여 입주한지 30년을 넘겼습니다. 

뿐만 아니라 5층으로 밖에 안되며, 세대수는 1,108으로 많은 세대수를 보여주기 사업성이 충분하고 현재 '재건축' 진행형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알려드리는 안산 재건축 아파트 후보들 중 안산에서 입지가 가장 좋은 지역입니다. 

선부동 군자주공 11단지

 

이 아파트 같은 경우 준공 년도가 조금 애매하긴 하지만, 5층이라는 점 때문에 재건축 후보에 넣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 아파트 주변에 지하철이 있기 떄문에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며, 공원도 있고 홈플러스 등등 편의시설이 잘 완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1990년 8월에 입주하였다는 점이 조금 애매하긴 합니다.  만약 88년이나 89년 입주였다면 그나마 재건축 후모가 강력하다 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선부동 군자주공 9, 10단지 

 

5층 규모의 아파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89년 입주를 하였습니다. 

즉, 재건축 유력 후보입니다.

본오동 안산월드 1단지 

 

89년 1월에 입주하여 규모가 큰 단지로 이뤄여있습니다. 

 

5층 밖에 안되는 규모이며, 지하철 4호선의 초역세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 상권과 매우 근접해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사업성은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 생각횝니다. 그래서 '안산월드 1단지' 같은 경우 적극 추천드리는 아파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