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3기 신도시 중 부천, 고양, 남양주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우리가 투자할 만 한 가치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부천 대장
먼저 부천 대장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부천 대장의 경우 나라에서 만든다는 아파트의 매우 많은 곳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왜 부천 대장에 이렇게 많은 인구의 아파트를 짓는다고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갑니다. 특히 현재 부천에 사는 사람들 또한 용인 혹은 수원으로 이해를 가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런 곳에 20,000만호를 짓는다는 것이 과연 진짜 서울 집 값을 떨어트리기 위한 정책일까요?
그렇다고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장점도 있겠지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제가 볼 때 단점이 너무 많은 지역으로밖에 안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부천대장'의 장 단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장점
- 부천에 살던 인구들이 도로 정비와 유흥업소가 적은 신도시를 선호해 '부천 대장'으로 이주를 할 수 있음.
- 계양테크노벨리(지하철 없는 신도시)가 바로 옆에 있음
- 김포공항이 바로 옆에 있음
- 단점
- 김포공항으로 인하여 창문을 열 경우 숙면을 취하기 힘들어 환기를 시키기에도 애매함.
- 강남과 거리가 너무 멀고 교통수단도 그리 좋지 않음.
- 이미 서울의 가까운 곳에 '마곡지구'라는 신도시가 생겼으나 현재 '마곡'의 집 값이 많이 오른 모습을 보여주지도 못하고 있고, '부천 대장'에 살꺼면 차라리 화곡에 살아도 될 것 같음.
- 3기 신도시인데, GTX가 지나가지도 않는 신도시임.
- 사람들이 원하는 신도시의 거주 환경이 아님
위와 같은 이유로 인해 저는 '부천 대장'에 투자까지 생각하시고 투자를 하신다면 적극 말리고 싶은 것이 사실입니다.
추가로 더 설명드리자면, 요즘 샤시가 좋아서 문 닫고 살면 비행기 소리가 안들린다고 하실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환기를 안시켜주면 우리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 부천 대장 교통대책
- S-BRT 신설
- 청라 ~ 강서 BRT 연장
- 부천종합운동장역 환승센터 설치
- 경명대로 신설 등
- 소사로 확장
- 고강 IC 신설
- 서운IC 신설
고양 창릉
마지막으로 질문 드리자면 과연 이 정책들이 우리의 삶에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지 의문이 들 뿐이지요. 그냥 지하철 하나만 있어도 '부천 대장'의 가지가 올라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여러분들에게 드립니다.
고양 창릉의 신도시 같은 경우 현재 3기 신도시 중 제일 많은 인구를 수용할 수 있는 신도시 입니다.
사실 이 신도시 역시 투자가치로 보았을 경우 장점보다는 단점이 넘쳐나는 신도시라는 것이 저의 견해이고 그 이유를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장점
- 3기 신도시 중 큰 규모이며, 많은 인구를 수용할 신도시임..
- 이케아가 있음.
- 상암동과 가까운 신도시임.
- 단점
- 상암동과 가까운 신도시에는 이미 "은평구 뉴타운"이 존재하고 "은평구" 같은 경우 서울안에 있기 때문에 '고양 창릉'으로 이사오고 싶어할 사람이 적음.
- 오히려 일산 쪽의 인구를 고양 창릉 쪽으로 이주시키는 효과가 생겨서 일산 쪽의 아파트 값이 떨어질수도 있고, 아파트에도 빈 집이 생겨날 확률이 높음.
- 일자리가 수도권 평균으로 보았을 때 매우 적은 곳이기 떄문에 과연 신도시가 활성화가 될 지 의문만 생기는 지역임.
-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일산 파주 쪽으로 이사를 갔다고 하지만, 여전히 성남 용인 수원 부천에 비해 인구가 많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그리 선호하지 않는 곳임.
- 요즘 일산 파주 쪽의 아파트 값이 많이 상승하였지만, 장기간으로 오래 상승하기 힘들고 일산 파주쪽이 그 동안 경기도 남부권에 비해 저렴했던 이유는 광주, 부산, 대전, 대구 등등 다른 광역시와의 거리가 너무 멀고 북한과의 거리가 가깝다는 이유로 인해 선호도가 떨어졌음.
- 강남과의 거리가 너무 멀고 강남을 가기 위해서는 올림픽대로를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오래걸리게 됨.(그렇기 때문에 강남에 일하시는 분들이 거주할 일은 절대 없음.)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저는 '고양 창릉'을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남양주 왕숙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양주 왕숙 1, 2
남양주 왕숙 신도시 같은 경우 그나마 좋은 신도시라고 이야기를 드리고 싶으나, 이미 '별내 신도시'와 '다산 신도시'같이 이미 생겨난 신도시도 진행 중인데, 여기에다가 "왕숙 신도시"를 만드는 것이 맞는지 과연 의문만 들 뿐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장점
- GTX가 정차한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음.
- 서울 강북구와 가까움.
- 강남과 그리 멀지 않음.
- 단점
- 왕숙 신도시에서 살빠엔 왕숙보다 별내 신도시나 지하철 8호선이 들어오는 다산 신도시에서 살 것 같음.
- 왕숙 신도시에서 나가게 되면 허허 절판하기에 섬나라 같은 느낌이 심하게 들 수 있음.
- 다산과 별내 신도시의 가격을 보면 신도시 치고 너무나 저렴한 가격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과연 왕숙 신도시가 생긴다면 왕숙의 아파트 값이 오를지 의문이 들뿐임.
- GTX가 지나가는 것은 사실이지만, 가치가 제일 저렴한 지하철이고 강남을 정차하지도 않음.
- 과연 사람들이 정말 원하는 신도시인지 의문이 생기며, 주변의 그렇다할 만한 일자리가 존재하지 않음.
- 무엇보다 왕숙에서 살빠에 하남교산 신도시에서 살 것 같음.
- 과연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서 살고 싶을 지 의문이 들며, 1군 아파트 브랜드가 여기에 아파트를 지을지 의문이 생김.
- 강남과의 접근성이 좋지도 않은데 대기업의 일자리 또한 없음.
아레에서 간략히 사업성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왕숙1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전읍 + 진건읍
- 53,300호
- 왕숙2
- 경기도 남양주시 일패동 + 이패동
- 12,70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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