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전략정비구역 1, 2지구

오늘은 많은 분들이 원하시던 성수동 전략 정비구역에 대해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성수동' 같은 경우 제가 저도 1지구에 빌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견해가 들어갈 꺼 같아서 안다뤄 드리려고 하였지만, 메일로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 적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객관적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왜 저 역시 '성수동'에 투자하게 되었는지와 더불어 여러가지 방면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의 지도 사진입니다.

왜 성수동에 투자를 하시게 되었습니까?

이 말 같은 경우 저에게 상담 오시는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물어보시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이 질문에 대해 간단하게 답변을 해드리자면, 저 같은 경우 나이도 먹을 만큼 먹었고, 즐거운 노년 생활을 즐기고 싶어서 '성수동'에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즉, 저는 재개발이 되고 난 후에 실거주를 할 생각으로 1구역의 빌라를 매입하게 되었 던 것이지요.

그러면 무조건 실거주하실 생각으로 투자를 하신건가요?

이 질문에 답변드리자면, 저는 No 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성수동에 빌라를 매입하게 된 이유는 나중에 월세와 전세까지 생각하고 투자를 한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성수동 트리마제' 월세가격과 전세가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맵의 위성 사진입니다.

위에서 말씀해주신 내용과 같이 실거주와 투자를 생각하고 매입하셨다고 하셨는데, '성수동' 교통 편의는 어떤지 말씀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성수동 같은 경우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옛날에 공업시설 지역이였습니다. 즉, 공업시설 지역이였다는 것은 고속도로 혹은 도로가 잘 구축되어 있다는 것이지요. 실제로 성수동 주변으로는 '내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와 같이 서울의 핵심 도로가 사방팔당으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수동'에서는 다른 서울 지역으로 이동하기에 매우 좋은 지역입니다. 따라서 접근성이 엄청나게 우수하다는 뜻이지요.

물론 성수동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 같은 경우 "지하철은 2호선이랑 분당선 밖에 없고, 2호선도 정류장이 많이 있는 것이 아닌데 좋다고 할 수 있냐"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물론 지하철도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성수동의 신축 아파트들의 입주하시는 분들이나, 앞으로 입주하실 분들 같은 경우 '고속도로'가 더 중요하지 '지하철'이 중요하진 않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속도로'의 접근성이 좋은 '성수동'이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되는 것이지요.

저 역시도 '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이 뛰어난다는 강점 때문에 더욱 재개발 지역에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거님은 보통 강남에 투자하시라고 하셨는데, 성수동에 투자하신 이유는 무엇이며, 성수동의 주변 편의시설이 강남에 비해 잘 구축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이 질문도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인데요. 성수동 같은 경우 강남의 학군이나 상업시설은 따라가기 힘들 것입니다. 그렇지만, 강남에 절대 없는 것이 성수동에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서울숲'입니다. 물론 '서울숲'에 대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현재 서울 지역에서 저 정도의 규모를 그대로 공원으로 놔둔 곳은 '서울숲'이 거의 유일하며, 특히나 강남 인근 지역에서 가장 넓은 공원일 것입니다. 더불어 상업시설 같은 경우 2호선 '성수역' 주변에도 어느정도 많은 편이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나 '건국대' 주변으로도 상권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상권이 나쁘지는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강남에 관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다른 글들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거지역에 관한 사진으로서 카카오맵에서 얻어온 자료입니다.

그럼 가격은 어느정도까지 오를 것이라 생각하시나요?

이 부분에 대해서 잠깐 말씀드리자면, 저는 투자를 할 때에 어느정도 오를 것이라고 판단하고 투자를 하진 않습니다. 다만, 제일 적은 시간동안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지역에 투자를 합니다. 그렇지만, 성수동 같은 경우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과 같이 '실거주'를 목적으로 생각하고 투자를 하였기 때문에 사실 '성수동'에 투자를 할 때에는 가격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외쪽의 사진은 호갱노노 사진이고, 오른쪽 사진은 아실 사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