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대한민국 부동산이 떨어지기 힘든 이유
왜 우리가 현재 서울에 부동산 투자를 해야하는지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몇몇 분들은 현재 우리나라 아파트 값이 고평가되고 있다고 하였는데, 왜 그게 아닐수도 있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그 전에 우리는 역사도 한 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강한 전염병을 이겨낸 도시들이 어떻게 되었는지 아십니까?
강한 전염병을 이겨낸 도시들은 모두 큰 성당을 하게 되었고 세계에서 잘 산다고 하는 부자들이 모이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서울은 어떻게 될것인지 생각해보셨습니까? 또 현재 외국에서는 한국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알고 계십니까?
현재 외국에서는 대한민국을 코로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느정도 일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나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어느정도 사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유럽만 봐도 봉쇄령을 내리거나 통금 시간으로 제재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통금이나 게엄령을 선포한 적은 없습니다.
그 이유로 인해 현재 외국에서는 어느정도 일상생활을 즐기면서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나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현재 우리나라 부동산이 더욱 더 상승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현재 선진국 혹은 유럽쪽과 미국의 고질적인 문제가 집 값입니다. 그 말은 즉 우리나라의 집 값이 앞으로는 떨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히 예시를 들어드리자면 영국을 에시의 런던을 예시로 들수 있을 것 같습니다. 런던의 '템스강'에 가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런던의 템스강에 가보시면 보트가 있는데, 런던의 비싼 집 값으로 인해 돈이 없는 사람들은 '템스강'에서 지낸다고도 합니다. 그 정도로 현재 선진국들의 고질적인 문제가 집 값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 같은 경우 외국과는 다르게 한 번에 많이 올랐다가 정체되는 시기를 가지며 집 값이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외국 같은 경우 해 년마다 일정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2021년 같은 경우 조금은 떨어지거나 정체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문 정부의 정책들을 보시면 공급을 많이 한다고 이야기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가격이 정체되거나 떨어질 수는 있지만, 이런 상황이 오래가진 않을 것으로 보여지며 오를 것으로 보여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