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원금 2억으로 내집 마련할 수 있는 아파트들을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분께서는 왜 하필 2억으로 내 짐 마련하기 프로젝트인가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2억 정도를 보유하신 분들 중에 무주택자 분들이 아직도 많을 뿐더러 그나마 2억 정도 보유하고 계신다면 사람 살만한 집에서 살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이제부터 바로 하나씩 보엳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은 수원 역세권 지역 중에서 알려드리도록 할 것인데, 신분당선 예정 지역과 분당선 역세권 위주로 알려드릴 것이며, 순서는 신분당선을 먼저 알려드리고 두 번째로 분당선 위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물 선정하는 기준은 아래의 기준을 충족하는 곳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평 대 이상의 아파트
- 500세대 이상의 아파트
- 실거주하기에 무리가 없는 아파트
위 기준을 충족하는 아파트들만 추려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먼저 말씀드려야 할 사항 중에 "주택담보대출"이 나오려면 무주택자 분들이여야 한다는 점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PART 신분당선(예정)
1. 우만 주공 4단지
우만 주공 같은 경우 저번에도 제가 한 번 말씀드렸던 적이 있는데요. 먼저 '수원월드컵경기장'의 개형 쇼핑몰의 호재가 있지만, 화서역에 스타필드가 새기고, 광교역에 롯데몰과 갤러리아가 있는 관계로 큰 호재는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만 4단지의 가장 좋은 호재로써는 신분당선과 인덕원선의 더블 역세권이라는 것이 가장 큰 호재로 작용하며, 신분당선으로 인해 규모가 큰 환승센터가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도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화서역에 생길 스타필드와도 자차로 이용하게 될 경우 거리가 그리 멀지 않고 신분당선을 이용하고 화서역 스타필드에 빨리 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엄청 가까운 거리에 스타벅스가 있고 파리바게트가 있어서 실거주하기에 좋을 것 같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현재 22평을 기준으로 약 3억 4천 정도로 시세가 잡혔으며, 3억 4천이라면 '주택담보대출'이 40%정도 나오니까 '주택담보대출'은 약 1억 3천 6백 만원 정도 대출이 가능하고 본인의 자본은 2억 4백 정도가 필요해서 2억 에서는 약간 오버되는 가격이라고 할 수 있지만, 4백 정도 오버된다면 가능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현재 12월 말을 기준으로 매물이 몇개 있으니 '네이버 부동산'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20평 이상이 아니여도 상관 없으시다면 15평도 있는데, 15평에서 실거주 하는 것도 괜찮으시다면 저는 우만 주공 4단지를 추천드립니다. 20평대 미만의 경우 가격이 3억 미만인 2억 5천에서 7천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데, 만약 2억 7천 아파트를 매수하신다고 하시면 "주택담보대출"을 1억 8백 정도 받으실 수 있으며, 본인 자본은 대략 1억 6천 2백 정도가 필요하니 수리가 안되신 집을 매수하신다고 하면 리모델링 비용까지 포함해서 2억 정도 나올 것 같습니다.
추가로 재건축 이슈가 있습니다.
2. 조원동 벽산
현재 신분당선 역세권 중에서 가장 저렴한 아파트라고 할 수 있는데, 몇몇 분들이 저에게 "조원 벽산이 신분당선 역세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하시는데, 현재 신분당선 예정 지역들의 아파트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조원 벽산"도 역세권이라 할 수 있고 법 적으로도 '역세권'에 포함이 되는 아파트입니다.
조원 벽산 같은 경우 단점이라고 한다면 현재 '더샵 광교산'이 생기기 전까지는 상권이 많이 부족할 것임이 분명하고 '신분당선'까지 걸어서 약 14분 정도 소요되어 걸어서 좀 멀다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원 벽산의 장점 같은 경우 현재 저렴하기 때문에 3억 원 정도에 28평을 구매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현재 워낙에 매물이 없다보니 더 비싸게 부를 수도 있다는 점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만약 28평을 3억 정도에 "주택담보대출"을 받는다고 한다면 "주택담보대출"로는 대략 1억 2천 정도 받으실 수 있으며, 본인 자본은 1억 8천이 있으시면 됩니다.
만약 굳이 28평이 아닌 21평이여도 상관 없으시다면 21평 같은 경우 가격이 대략 2억 2천에서 4천 정도 잡으시면 되고 만약 2억 2천을 예시로 들어드린다면, "주택담보대출"로는 8천 8백까지 받으실 수 있으며, 본인 자본 1억 3천 2백이 들어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자본으로 2억 정도 있으시다면 21평을 구매하시면 전부 리모델링하고 입주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재건축 이슈와 경기도 교육청 이슈가 있습니다.
3. 수원 로얄 팰리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수원 로얄 팰리스 같은 경우 현재 '수성중 사거리역(가칭)' 중에서 가장 가까운 아파트라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가격도 어느정도 현재 가격도 어느정도 형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 매물의 가격은 현재 최고 3억 5천까지 부르는 것 같고 2억 8천에도 부르는 것 같습니다.
만약 3억 5천의 아파트를 매수하게 되신다면 "주택담보대출"은 대략 1억 4천 정도 받으실 수 있고 본인의 자본은 2억 1천만원 정도 필요해 약간 많이 오버되는 가격이라 생각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주 하실 떄 리모델링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1부에서는 여기까지 진행을 하고 2부에서 나머지 신분당선 아파트와 분당선 아파트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