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이슈글

수원, 용인, 고양, 창원 특례시 [22.1.13]

2022.1.13 특례시 지정

티스토리에서는 조금 더 Deep하게 설명하겠습니다.[주관적인 내용도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객관적이며, 간단하게 적었습니다. 

수원특례시가 되었네요. 인구수는 특례시에서 많은 편이네요. 2021년 11월 인구수에서 특이한 부분이 있다면, 장안구의 인구수가 늘어났다는 것 같습니다. 11월 이니까 "화서역파크푸르지오" 입주 하시는 분들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외에 '장안구' 공급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영통구는 전월대비 -384네요. 그래도 많은데, 생각보다 전출이 많은 것 같네요. "매탄주공 4, 5단지 재건축" 영향이 있는 것 같네요. 

 

앞으로 장안구는 신분당, 스타필드로 수요층이 늘어날 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권선구는 신분당이 들어오면서 개발이 될 것 같아요. 

 

월드컵경기장, 동수원역, 화서역, 호매실역 개통 하면 인구가 주로 어디에 분포 될까 궁금해 집니다.

 

용인 처인구는 전월대비 -679명이네요. 많은 편 갔습니다. 

 

기흥구는 -12로 전입, 전출이 나쁘지 않는 것 같아요. 기흥구는 구성역 있으니까 앞으로 수요는 있을 것 같아요.

 

수지구는 전월대비 -314명인데, "성복", "서수지"는 여전히 수요가 많아요. 전출하신 분들이 어디인지 모르겠네요.

 

용인 수지구는 이제 신분당으로 성복에서 '판교', '강남'으로 가기 좋아서 꾸준히 수요층이 단단하게 형성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신논현, 신사 개통되면 수요가 더 있지 않을 까 생각해요. '신논현'은 9호선 환승 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